https://tumsea.tistory.com/
본문 바로가기

건강 정보

고도비만 다이어트

예전에는 먹을 것이 부족해서 기아문제나 배가 고픈 상황이 많았다고 하는데 요즘에는 먹고 싶은 음식을 쉽게 구할 수 있고 식자재들을 구하는데 어려움이 없어서 몸무게가 많이 늘고 적정 체중을 유지하는 게 잘 되지 않습니다. 몸무게가 많이 늘었다면 외모에 민감할 수 있다 보니 변한 몸매로 인해 스트레스를 받기도 합니다.

살이 찌면 몸 건강이 악화되고 대사능력이 떨어지게 됩니다. 특히나 중년 이후부터는 근육량과 신진대사가 줄어들면서 살이 찌기 쉬운 체질로 바뀌게 됩니다. 살이 찌면서 지방량이 높아지면 고혈압이나 고지혈증, 대사증후군, 치매 등 여러 가지 질병에 걸릴 확률이 높아지게 됩니다.

 

체중이 쉽게 늘어나면서 비만율이 높아지고 있는데요. 인바디 수치상 감량해야 할 체중이나 지방이 20kg이 넘으면 고도비만이라고 합니다. 단순하게 체중만을 가지고 이야기하기에는 다양한 체형이 있기 때문에 수치가 무조건 맞다고는 할 수 없지만 대중적인 지표로 이야기할 수 있습니다.

고도비만 다이어트는 살을 빼기 위해 다이어트를 반복하게 되고 요요 증상을 겪으면서 오히려 시작 전보다 살이 찌는 경우도 많습니다. 체중 감량을 위해 식단 조절과 운동을 한다면 체지방은 현제 상황을 유지하기 위해 렙팀 호르몬을 분비하며 식욕을 높이고, 음식을 먹게 됩니다. 이때 식욕조절을 하지 못하면 요요현상으로 인해 살이 찔 수 있고 이런 현상들이 반복되면 결국 포기를 하게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비만으로 인해 약화된 다리 근육이나 떨어진 체력이 다이어트를 힘들게 하기도 합니다. 몸무게가 많이 나가기 때문에 허리나 무릎, 다리, 발목 등 몸을 지지하는 신체부위에 하중이 가해지고 관절염이나 디스크 같은 질환들이 생길 수 있습니다.

체중이 많이 나가는 사람의 경우 초반에는 감량이 쉽게 되는 듯한 느낌을 받을 수 있으나 지방이 감량될 때는 체중이 빠지는 수치가 줄어들게 됩니다. 평균 체중의 사람들은 쉽게 하는 운동이나 동작도 어렵게 느껴질 수 있고 많지 않은 활동에도 숨이 차거나 힘들어하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운동을 하기 부담스럽다면 물톡수를 먼저 해보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평소에 마시던 물을 수소수로 바꿔주고 평소 먹던 영양제를 수퍼 루테인으로 바꿔 먹기만 하면 됩니다.

물톡수는 이즈미오라는 수소수와 수퍼 루테인으로 진행을 하며 사람마다 체질이 다르기 때문에 몸상태를 체크해주는 개인 코칭을 해드립니다. 진행은 3일, 7일, 14 일등 개인의 컨디션에 따라 진행이 가능하며 고도비만 다이어트를 진행하시는 분들도 많이 참여를 하고 있습니다.

 

물만 마신다고 다이어트가 될까라는 생각을 가지시는 분들도 많은데요. 물톡수 프로그램은 활성산소(하이드록시라디칼)를 제거해 주고 수퍼루테인으로 영양분을 채워주기 때문에 세포를 건강하게 해주고 독소를 빼 주는 과정에서 지방세포들이 줄어들게 되는 원리입니다.

고도비만 다이어트를 진행해보고 싶으시면 물톡수를 검색해 더 많은 정보를 찾아보면 좋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