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tumsea.tistory.com/
본문 바로가기

건강 정보

만성 염증 붓기 생기는 이유

면역력이 관리되지 못하면 감기와 같은 질병들에 걸리기 쉬워지며 몸에 염증이 생기게 됩니다. 한번 염증이 생겼다면 만성으로 이어질 수 있어 주의해야 합니다.

 

만성 염증이 생길 수 있는 원인 대표적으로 만성 피로가 있으며 근력저하 또는 인슐린 저항성 등이 있습니다. 그리고 비염을 앓고 있는 사람들이라면 만성 피로 증상이 자주 생길 수 있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만성염증 생기는 이유

만성 염증의 원인들로는 스트레스나 피로, 미세먼지, 체중 증가 등 다양하며 비염 증상으로 먼저 나타나거나 피부로 증세가 시작되는 경우도 많습니다.

 

눈에 띄게 증상이 나타나기보단 복통이나 미열, 피곤함 등의 경미한 증상으로 시작되기 때문에 판단을하기 어려운 경우가 많습니다.

소화불량으로 인한 변비, 비염이나 천식, 손톱 갈라짐, 피부 건조, 머릿결이 푸석해지는 등 매우 다양한 증상이 나타날 수 있으며 이중 몇 가지 증상들이 동시에 나타나고 있다면 만성 염증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손톱 갈라지는 원인

 

피부를 예를 들어보면 일반적인 여드름과 다르게 화농성은 피부 깊숙한 곳에서 올라오는 염증들이 대부분이며 겉으로 보이는 곳만 열심히 관리하고 몸속에 있는 염증을 관리하지 않는다면 호전 효과를 보긴 어렵다고 할 수 있습니다.

 

염증이 심해지면 머리에도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기억력이 떨어지거나 알츠하이머 등의 치명적인 질병이 생기는 경우도 있기 때문에 이러한 증상들이 생기기 전 관리해 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만성염증에 도움이 되는 성분

퀘르세틴이라는 성분이 우리 몸에 항산화 역할들 도와줄 수 있습니다. 양파에서 많이 추출되며 무리 몸에 활성산소가 많으면 염증이나 알레르기성 증상들이 나타나는데 이러한 활성산소를 억제하여 항산화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면역력을 높이려면 아연이라는 성분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체내에서 만들어질 수 없기 때문에 꾸준하게 챙겨 먹도록 권장하는 영양소 입니다.

 

몸에 면역력이 떨어져 바이러스나 병원균들을 이겨내지 못했을 때 2차로 아연과 같은 면역 관련 성분들을 챙겨주면 어느 정도는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만성 염증은 활성산소를 생성하고 늘어난 활성산소는 염증을 유발하기 때문에 악순환이 반복된다고 볼 수 있습니다.

 

염증 줄이는 방법

위에서 언급했듯이 염증을 줄이기 위해서는 항산화가 중요합니다.

 

염증은 외부적으로부터 몸을 보호하기 위한 반응이기도하지만 몸에 세포가 망가진 경우에도 발생하기 때문에 종기가 생기거나 열이나는 등 몸에 반응이 나타나며 이 때 염증호르몬도 같이나오면서 몸에 문제가 생겼다는 것을 알리게 되면서 과잉반응이 생기게 됩니다.

이 때 염증 호르몬 발생을 억제할 수 있는게 수소수입니다. 염증성 호르몬은 억제하여 과도한 염증이 생기는 것을 방지할 수 있으며 항산화 작용과 항염증 작용을 도와주면서 만성염증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수소수에 대한 정보가 궁금하시다면 아래오 문의주세요.

https://open.kakao.com/o/sJ13brBf

 

건강지킴이 / 수소수 이즈미오

 

open.kakao.com

 

같이 보면 좋은 글

https://tumsea.tistory.com/101

 

수소수 정수기 효능 수소 생성기 효과 있을까?

물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면서 기능수나 수소수 수소정수기, 텀블러 등 수소 제품들이 많이 출시되고 있습니다. 하지만 수소수가 왜 좋은지? 어떤 부분이 도움이 되는지는 잘 모르지만 활성산소

tumsea.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