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tumsea.tistory.com/
본문 바로가기

건강 정보

비립종 생기는 이유, 예방과 얼굴 좁쌀 제거

얼굴 부분에 흰색 종기가 생기는 경우도 있습니다. 특히 눈 밑부분에 자주 나타날 수 있는데요. 한두 개가 올라왔다면 손으로 긁어냈을 때 사라지는 경우도 있지만 여러 개가 동시다발적으로 올라온다면 아무래도 얼굴 부분은 신경이 많이 쓰이게 됩니다.

가렵다거나 통증이 있는 것은 아니지만 외관상으로 보기 안 좋은 것은 사실이기 때문입니다.

이런 식으로 얼굴에 하얀 알갱이들이 올라온다면 비립종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비립종이란?

작은 좁쌀처럼 얼굴에 올라오는 것이 대표적인 증상입니다. 얼굴 좁쌀처럼 생겼다고 하는 사람들도 있으며 특별한 증상이 나타나진 않습니다. 저절로 사라지진 않는 경우가 많고 좁쌀 같은 알갱이의 크기는 1~3mm 정도의 크기를 갖습니다.

 

비립종 얼굴 좁쌀 생기는 이유

비립종이 생기는 이유 중 하나는 각질과 땀입니다. 땀을 흘릴 때 인(P) 성분이 같이 배출되는데 이 성분이 제대로 배출되지 못하고 각질층에 걸리거나 쌓이게 되면 눈 밑이나 얼굴 부분에 흰 알갱이처럼 올라오게 됩니다.

 

땀샘이 비교적 적게 발달된 부분에서 발생하는 특징이 있으며 다른 곳에 비해 땀 배출이 원활하지 못한 얼굴 부분에서 땀배출에 지장이 생기면서 각질층에 싸이며 발생하게 됩니다.

초기에는 작아서 잘 모르고 지나치는 경우가 많은데 지속적으로 쌓이게 되면 육안으로 보일 정도로 성장할 수 있습니다. 또한 눈가를 자주 비빈다거나 외부적인 자극으로 인해 눈을 보호하기 위해 각질층이 두꺼워지면 땀 배출이 원활하지 못하고 인(P) 성분이 쌓이면서 비립종과 더불어 얼굴에 주름까지 생길 수 있습니다.

 

비리종의 경우 자연스럽게 발생하는 원발성 원인과 피부 손상으로 생기는 속발성이 있습니다. 성별에 따른 발생확률은 차이가 없고 어렸을 때 발생한 경우도 있습니다.

비립종 예방하는 방법

우선적으로 잘 씻어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아이크림이나 각종 화장품들을 사용하고 나서 리무버를 30초 정도 사용하고 잔여물들이 남지 않도록 얼굴을 씻어주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나 유분기가 많은 화장품이나 눈 주변 부분에 자주 바르는 화장품들은 비립종이 생길 수 있는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유분기가 적은 것을 사용하거나 어쩔 수 없이 사용해야 한다면 소량 사용을 권장드리고 주름 개선 크림 등은 많이 사용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눈 비비기, 얼굴 만지는 습관

주된 원인이 각질이기 때문에 쌓이는 것을 방지하는 것입니다. 눈이 뻑뻑하거나 피로한 경우 눈을 비비는 경우가 종종 있는데요. 장기적으로 보았을 때 비립종의 원인이 될 수 있고, 주름이 생기는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비립종, 얼굴 좁쌀 제거

얼굴 좁쌀은 평소 생활 습관도 중요하지만 영양제를 챙겨서 없애는 경우도 있습니다. 비립종의 경우 면역력과도 연관이 있을 수 있는데요. 환경오염이나 스트레스, 나쁜 생활습관 등 다양한 이유로 면역력이 떨어지져 질병이 쉽게 생길 수 있다고 합니다.

항상 피곤하거나 면역력이 떨어지는 것 같다면 각종 질병이나 비립종이 생기기 쉽습니다. 그래서 추천드리는 영양제는 항산화 효과와 각종 비타민이 포함된 영양제를 한 번에 챙길 수 있는 영양제를 추천드립니다.

 

실제로 영양제를 섭취하고 비립종을 제거한 사례들이 많은데요. 혈행개선과 뿌옇게 보이던 게 맑아지고 일상생활에서 피로에 쌓여 힘들어하시던 분들도 피로가 많이 풀려 만족하시는 분들도 많습니다.

 

▽▽얼굴 좁쌀 제거 영양제▽▽

 

눈 비림종 얼굴 좁쌀 영양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