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tumsea.tistory.com/
본문 바로가기

건강 정보

눈 시야 흐림 습성 황반 변성 증상 원인과 예방

728x90

사물을 볼 때 흐릿하게 보이거나 굴곡진 듯이 보인다면 단순 피로가 쌓여서 그럴 수 있지만 황반 변성으로 인한 증상일 수 있습니다.

 

시야 흐림이나 황반변성 증세가 있다는 것은 쉽게 넘어가면 안 될 문제 중 하나입니다. 증상과 원인을 알고 있으면 예방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황반변성은 실명으로 이어지는 질병 중 가장 흔한 질환이며 시야 흐림과 황반변성은 어떤 습관이 좋지 않은지, 예방하는 방법은 어떤 것들이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시야 흐림 황반변성이란?

시력이 점차 감소하다가 실명이 될 수 있는 무서운 질환 증 하나는 황반변성입니다.

 

눈의 구조에서 빛을 모으고 뇌로 신호를 보내는 곳이 망막과 황반입니다. 빛을 감지하고 빛의 정보를 전달하는 시세포가 모여있다 보니 눈에서 가장 중요한 역할을 한다고 볼 수 있습니다.

 

실명을 발생시키는 가장 큰 원인은 황반변성이며 녹내장과 당뇨망막병증이 그 뒤를 이은 원인들입니다.

 

시야 흐림 증상이나 사물이 휘어 보이는 경우 안과를 방문해 검진을 빠르게 받아보는 것이 좋습니다.

건성 황반변성

망막에 노폐물이 쌓이게 되면서 증상이 생기게 됩니다. 특별하게 나타나는 증상이 없다 보니 시간이 지나면서 세포가 파괴되고 서서히 시력이 떨어지게 됩니다.

습식 황반변성

황반 밑부분에 정상적이지 않은 혈관이 생겨나는 것을 말합니다. 지정상적인 혈관이기 때문에 쉽게 문제가 생길 수 있으며 혈관이 터지면 혈액이 흘러나오면서 황반에 직접적인 손상을 만들어 시력을 떨어트리게 됩니다.

 

습성 황반변성 원인

시야 흐림, 황반변성이 생길 수 있는 원인 중 가장 흔한 것은 노화입니다. 건식과 습식으로 나뉠 수 있으며 건성으로 시작되었다가 습식으로 진행됩니다.

가장 큰 원인 노화

주로 발생이 시작되는 연령대는 60대정도 부터이며 여성에게 더 흔하게 발생합니다. 하지만 요즘은 스마트폰과 같은 전자기기의 사용량이 증가하면서 발생 연령대가 점점 낮아지고 있습니다.

흡연

흡연을하는 사람들은 비흡연자에 비해 황반변성이 생길 가능성이 높게 나타난다는 통계가 있습니다.

유전적인 요인

가족 중에 황반변성이 있다면 황반 변성이 없던 가족들에 비해 두 배에서 세배정도 황반변성이 찾아올 가능성이 높습니다.

황반변성 증상

사물의 인지 능력이 떨어지는 상황이 발생할 수 있는데요. 욕실타일이 휘어져 보인다거나 명암과 색의 구분이 잘 되지 않을 때, 사물을 볼 때 중심 부분이 검게 보이는 경우 등 다양한 증상이 생길 수 있습니다.

 

초기에는 증상이 뚜렷하게 나오지 않아 우연하게 발견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주기적으로 안구 건강을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시야 흐림과 황반변성이 진행되고 있다면 글자가 흐리게보이거나 흔들린 듯이 보일 수 있으며 특히 가까운 물체를 볼 때 증상이 더 심해진 것처럼 보일 수 있습니다.

 

어느 정도 증상이 진행된 상황이라면 실명으로 이어질 수 있기 때문에 주의해야 합니다.

 

황반변성 예방하는 방법

루테인

루테인은 황반에 고르게 분포되어있는 성분 중 하나입니다. 눈에 자극이 되는 강한 빛이나 다양한 환경오염 요소들로부터 눈을 보호하는데 도움을 주고 눈 건강을 유지하는데 좋은 성분입니다.

지아잔틴

황반의 중심 부분에 농축되어 있으며 안구 노화로 인해 줄어들 수 있는 황반색소 밀도를 유지하는데 도움을주며 안구 건강에 이로운 역할을 합니다.

 

루테인지아잔틴은 체내에서 합성되지 않아 필수적으로 섭취해줘야 하는 영양성분 중 하나입니다.

 

 

 

슈퍼루테인 황반변성 바타민b 눈 건강 영양제 블루라이트 차단 : 틈새스토어

[틈새스토어] 일본의 우수한 제품을 엄선하여 항산화 건강 분야를 소개합니다

smartstore.naver.com